맛집

포항 물회 맛집 산해정횟집

림블 2021. 3. 31. 12:23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 물회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드라이브 하러 포항에 들렸다 늦은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원래는 환여횟집 2호점에 가려했는데, 가보니 리모델링 공사중이더라구요

 

환여횟집 본점이랑 마라도횟집 본점 웨이팅은 늦은 점심시간에도 넘나 긴 줄..

 

그래서 환여횟집 환호점옆에 위치한 산해정횟집에서 물회를 먹기로 했어요

 

산해정횟집

 

환여횟집 옆이니, 맛도 비슷하겠지하고 들어간 물회집입니다.

안심식당 !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377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가게 주차장은 없으나, 인근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시고 걸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게가 1층과 2층이 있는거 같은데, 제가 갔을때는 1층만 운영중이었어요

주방 옆에 조그만하게 2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입식테이블이더라구요

저희는 VIP2룸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룸 별로 테이블이 나눠져있고 단체손님을 위한 테이블도 있었어요

테이블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음 웨이팅은 걱정안하셔도 될듯합니다.

 

창가 쪽에 앉으시면 바다 뷰 보면서 음식을 드실 수 있어요

포항 맛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바다뷰!🌊

 

산해정횟집 메뉴판입니다

물회뿐만 아니라 자연산 모듬, 방어회, 모듬회와 다양한 식사류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물회를 먹으러 왔기에 물회 (15000) 2개를 주문했습니다.

 

제가 간날 날씨가 너무 따뜻해서 사람들이 물회먹으로 포항에 많이 왔나봐요

가게가 엄청 바쁘더라구요

 

 

기본 상차림+ 매운탕입니다.

 

기본 상차림은 깔끔하게 나옵니다.

특히 저는 연두부랑 미역무침?이라고 해야하나? 저 기본 반찬이 넘 맛있었어요

저는 미역 러버랍니당 💘

 

매운탕 맛은 칼칼하니,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좋았어요

매운탕,,너란 메뉴는 맛없기 힘들지?

저는 매운탕안에 고기보다 무를 더 좋아하는데요

큼직만한 익힌 무,, 무맛이라고 하지만 뭔가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여기서 TMI _ 갑자기 손님이 많이 와서 상차림이 조금 늦어졌다면서 음료수를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음식은 많이 기다렸지만, 저희 부부한테 계속 죄송하다면서 ㅠㅠ 직원분이 말씀하시면서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물회와 육수가 따로 나옵니다.

국자로 육수 2스푼, 같이나온 고추장 1스푼을 물회에 넣어서 먹으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처음에 이렇게 넣어먹어보시고, 취향에 따라서 육수나 고추장을 추가해주시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완벽한 상차림입니다! 푸짐하죠? 매운탕 사진만 봐도 칼칼함이 느껴집니다 😊

양은 걱정안하셔도됩니다! 엄청 많아요!

 

 

육수 넣기전 물회 입니다.

회랑 무랑 김이랑 오이가 들어있어요. 양이 엄청 푸짐하죠?

 

육수 넣어서 먹기~ 공기밥이랑 소면이 나오는데, 저는 물회먹을 때 소면을 넣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했어요

하지만 소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넣어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물회 맛은 환여물회는 단맛이 나면서 새콤한 물회맛인데,

산해정횟집 물회는 진짜 자연 물회맛이에요.

 

단맛은 안나요! 저도 단맛 물회에 입맛이 들여있는 사람인데, 

처음 먹어보고 어? 이런 느낌이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물회의 새콤한 맛이 나더라구요

 

개인적 맛 평가이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데, 다들 포항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다면!

포항에서 물회 한 그릇 어떠신가요?

 

포항물회 ! 추천드립니다 👉

 

▼ 산해정횟집 위치